검색

치과진료 정보 tbs 에서 확인하세요
민언련,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   2019-06-02

 

▲ 지난달 27일 방송한 tbs <TV민생연구소>이다.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좌)이다.     ©기자뉴스

어른신들, 치과가기 전에 tbs 치과 진료 관련 녹화방송 꼭 보고 가세요.”

 

올해 제정한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4)’을 받은 tbs프로그램 <TV 민생연구소>가 의료복지와 의료공공성 실현을 위해 치과 치료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금까지 68회 민생 현안 방송을 진행 중인 <TV민생연구소>는 지난 527일에는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이 출연해 치과 진료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은65세 이상 어르신에 한해 임플란트 두 개는 30%의 본인부담금만 내면시술 혜택을 받을 수 있다“18이하 소아청소년의 치아 홈메우기나 19세 이상 성인들의 연 1의 치석제거술 등의 예방치료가 건강보험 적용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외에도 올 11일부터 만 12이하 어린이들의 영구치에 발생하는 충치에 대한 레진치료가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등의 알아두면 유익하고 다양한 치과관련 정보들을 술술 풀어냈다.

 

이외에도 전동 칫솔과 일반 칫솔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임플란트 수술 후 바로 비행기를 타도 되는지SNS를 통해 퍼져있는 치아건강 관련 다양한 궁금증들과 어금니가 없으면 치매에 걸리기 쉽다’, ‘입속 충치 세균은 뽀뽀나 키스를 통해서도 전염된다등의 치아와 관련된 재미있는 상식들을 쉽고 명쾌하게 알려줬다.

 

치과 치료 방송과 관련된 정보를 다시 확인하려면 527tbs<TV민생연구소>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과 함께하는 치아건강 방송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1일 오후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은 지난 달 ‘’TV민생연구소프로그램이 민언련의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받았다의료복지와 의료공공성을 실현을 위해 문재인 케어는 더 확대돼야 하고, 치과 치료 전반에 대한 건강보험적용도 확대돼,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른신들에게 효도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tbs <TV민생연구소>는 시민들의 민생 고민을 공감하고 해결책을 모색한 국내 최초 민생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개그맨 김미진 씨, 박철민 기자 등 3인의 진행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시부터 50분간 생방송되고 있다.

 

방송을 시청하려면 IPTV(KT 214, SK 167, LG 245),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새롭게 만들어진 tbs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광고
뒤로가기 홈으로

치과, 관련기사

인기뉴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세상을 바꾸는 촛불인터넷언론_기자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