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민단체, 선출직 및 고위공직자 가상자산 전수조사 계획 공개 촉구
서울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 기자회견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   2023-06-04

▲ 기자회견  © 기자뉴스


시민단체들이 선출직 및 고위공직자 등에 대한 가상자산 전수조사 계획을 즉각 공개하라고 국민권익위원회에 촉구했다.

 

투기자본감시센터, 개혁연대민생행동, 기업윤리경영을 위한 시민단체협의회 등 시민사회단체들은 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출직 및 고위 공직자, 준공직자 등 본인 및 가족까지 조사범위를 확대해 전수조사를 해야한다고 했다.  

 

이들 단체들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가상자산 보유현황 전수조사가 면죄부 발급 요식행위가 돼선 안 된다"며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모든 선출직 공직자 및 고위공직자, 준공직자의 가족까지 조사범위를 확대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국내외 가상화폐 종류, 수량, 전자 지갑, 최초 보유 계기, 최초 매입과 추가 매입 등 자금규모 및 출처 등 조사항목을 대폭 확대하라"며 "거래 추적 전문가 동참여부 등 가상자산 보유현황 전수조사 계획을 즉각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이 끝나고 시민단체 대표들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건의문을 서울 광화문 종합청사 외교부 1층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에 제출했다.

 

기자회견에는 개혁연대민생행동, 국민주권개헌행동, 기독교기혁연대, 기업윤리경영을 위한 시민단체협의회, 공익감시 민권회의, 국민연대, 투기자본감시센터, 행의정감시내트워크중앙회, 법치민주화를 위한 무궁화클럽, 촛불계승연대천만행동 등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광고
뒤로가기 홈으로

고위공직자 가상자산 조사 공개 관련기사

인기뉴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세상을 바꾸는 촛불인터넷언론_기자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