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윤 대통령 2023 대백제전 개막식 참석
대백제전, 충청남도 대표 역사문화축제
기자뉴스 이준희 기자   |   2023-09-24

▲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3일 저녁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에서 개최된 2023 대백제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대통령실 제공)  © 기자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3일 저녁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에서 개최된 2023 대백제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올해 69회를 맞는 대백제전은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용산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개막식은 고대 왕국 백제의 옛도읍지였던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세계유산 백제역사 유적지구에서 개최된 행사로서 일본, 중국, 베트남에서 참석한 해외교류도시 주요 인사와 충청남도지사, 충청남도의회 의장, 공주시장, 부여군수를 비롯해 충남도민 등 1만 4천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955년 시작해 올해로 69회를 맞는 대백제전(구, 백제문화제)은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 백제와 교류 관계를 맺었던 해외국가들까지 참석해 성대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용산 대통령실 자치행정비서관실은 "지난 7월의 집중호우 피해를 빠르게 수습하고 개최된 이번 대백제전은 문화강국 ‘백제’의 가치와 진면모를 재발견하고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충청남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뒤로가기 홈으로

윤석열 관련기사

인기뉴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세상을 바꾸는 촛불인터넷언론_기자뉴스. All rights reserved.